천식치료의 첫 걸음은 

근본적인 원인과 환경을 조절하는 것입니다.

천식(喘息)이란 글자 그대로 풀이하자면 헐떡거리면서 숨을 쉬는 괴로운 상태를 말한다.


 천식은 우리가 숨을 쉴 때 들어오는 다양한 물질에 대해 기관지가 매우 과민한 반응을 일으킨다. 기관지와 기도의 점막이 부어오르고 기관지가 좁아져서 기침이 나는 증세를 보이며 호흡이 곤란하고 쌕쌕거리는 소리가 난다. 이런 상태는 비단 기관지 천식에서만 오는 것이 아니라 심장에 병이 있을 때도 호흡곤란과 기침 등 우리가 알고 있는 천식 증상이 오기도 한다.

 하지만 보통 천식이라 하면 ‘기관지 천식’을 말하며, 기관지 천식의 원인은 알레르기성이기 때문에 ‘알레르기 천식’이라고 부르기도 한다.


▶ 천식을 충족시키기 위한 세 가지 조건


첫째) 기관지가 과민하게 반응
둘째) 기침과 호흡곤란 천명 등의 증상이 발생
셋째) 기도의 염증
청정약재

화생당 한의원은 항상 기본에 충실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기타 약재보다 최대 10배까지 금액 차이가 있으나 깨끗하고 농약이나 중금속에 대한 염려가 없으며, 보다 빠른 쾌유를 위해 고급약재로 사용하며 , 신선도를 위해 바로바로 직접 구매합니다.


 부득이하게 국내 생산이 되지 않는 수입 약재를 쓸 경우에도 중국의 청정지역의 유기농 단지에서 재배된 약재 위주로 사용합니다. 또한, 전통 수치 법제 한약만을 사용합니다. 

 청정 한약재의 효과를 높이고 부작용을 줄이기 위해 볶고 태우고, 황토에 버무리고, 식초로 볶고, 꿀에 재는 과정을 ‘법제’라고 하는데 이 법제는 (법제 전문 새롬제약의 제조법) 시간과 노력이 많이 드는 과정으로 생략되기 쉽습니다. 그러나 화생당한의원의 한약은 동의보감 원칙 그대로 법제한 약재만을 사용하여 한약의 효과와 안정성을 높였습니다.

 



Tel. 032-551-7582  | Fax. 032-544-9389
주소: 인천광역시 부평구 길주로 508번길 25(청천동), 2층~3층 | 인천1호선, 7호선 부평구청역 7번 출구 (산곡사거리 방면 삼성프라자 골목)

©화생당한의원 All Rights Reserved. Powered by F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