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ent on this page requires a newer version of Adobe Flash Player.

Get Adobe Flash player

 
 
 
 
 
제목 기침이 멈추지 않을 경우
작성일 16/03/10 조회수 2527
내용
인천천식한의원에서는 기침이 멈추지 않아요라고 천식기침을 호소하시는 경우의 치료를 돕고 있는데요. 사실 기침이 멈추지 않아 고통스러운 분들은 대부분 감기를 생각하시고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레 치유될것으로 생각해 그냥 방치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천식으로 인한 기침이라면 결코 자연치유는 되지 않으며 시간이 지날 수록 기침증상이 더욱 심해질 뿐입니다.

인천천식한의원에서는 천식에 대해서 숨결이 가쁜 증상으로 정의해 효천이라고 부르기도 하는데요. 마른기침이 지속된다고 하면 천식을 의심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럼 인천천식한의원에서는 기침이 멈추지 않아요라고 호소하시는 천식을 어떻게 치료하고 있는 지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최근에는 중국발 고농도 미세먼지의 영향으로 호흡기 질환자가 더 늘고 있는 추세인데요. 더욱이 요즘과 같이 날씨가 추워지는 겨울철에는 난방기로 인해서 실내공기가 건조해지기가 쉬운데요. 요즘처럼 미세먼지 등 때문에 환기도 맘껏 하기 힘든 상황에서 기침이 멈추지 않아요라고 호소하시는 천식환자분들에게는 치명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가운데 알레르기 천식은 폐 속의 기관지에 알레르기성 염증이 생긴 것으로 기관지 점막이 붓고 근육이 경련을 일으키면서 통로가 좁아지는 호흡기 질환이라 할 수 있는데요. 

이런 알레르기천식의 기본적인 증상으로는 기침이 멈추지 않아요 라고 호소하시는 마른기침, 가래, 호흡곤란 등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알레르기 천식에 걸리게 되면 숨소리가 고르지 못하며 거칠게 됩니다. 숨을 쉴때마다 그르렁 거리거나 쌕쌕 소리가 나기도 합니다. 주로 마른기침을 자주 하며 가래가 낀 것 같은 느낌이 들게 됩니다.

사실상 그 증상이 겨울철 기침 감기와 비슷하기 때문에 천식을 그냥 감기의 연장선상으로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하지만 주의하실 것은 감기약 중에서는 천식발작을 되려 유발하는 물질들이 첨가되어 있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기침이 멈추지 않아 고생하시는 천식의 경우 증상을 더욱 악화시킬 수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보통 아무리 심한 감기에 걸렸다고 하더라도 일주일 정도면 열과 기침 등의 증상이 사라지기 마련인데요. 그런데 기침이 2주이상 멈추지 않아 계속 된다고 하면 천식을 의심해보시고 또 감기는 보통 열을 동반하는 질병임에도 열이나 다른 증상없기 기침만 한다면 알레르기 천식을 의심해보셔야 합니다.

즉, 한의학에서는 알레르기 천식의 원인을 폐에 열이 쌓이고, 스트레스가 그 열을 부추겨 나타나는 호흡기질환으로 보며 폐 기능을 강화시켜 폐와 연장선에 있는 기관지, 편도선 등의 부속기관들도 더불어 강화될 수 있도록 치료를 진행합니다. 기침이 멈주치 않아요라고 하시는 천식 인천천식한의원에서 함께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