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ent on this page requires a newer version of Adobe Flash Player.

Get Adobe Flash player

 
 
 
 
 
제목 한쪽 코가 막히는 이유는
작성일 16/02/26 조회수 2290
내용
감기증상 중 제일 답답한 것이 코막힘이 아닐까 합니다. 특히 용종동한의원에서 보면 감기 환자분들 중에는 유독 감기가 오면 코막힘 증상부터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코막힘은 그 증상부터 일상생활에 영향을 미치는데 더욱이 한쪽코막힘인 경우에는 더욱 답답함을 느끼게 됩니다.

그런데 용종동한의원에서는 이렇게 코막힘 증상은 단순히 감기인 경우에만 나타나지 않는다고 봅니다. 코막힘 증상이 나타날 때 의심해볼 수 있는 질환으로는 비염이 있는데요. 요즘 겨울 날씨처럼 건조하고 추운 날씨가 계속되면 증상이 더욱 악화되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비염은 단순히 코막힘 증상으로만 판단되지 않습니다. 보통 알레르기 비염의 경우에는 재채기나 맑은 콧물, 코막힘 등의 특징적인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용종동한의원에서 보면 때로는 목 뒤로 가래가 넘어가는 후비루 증후군 증상이 나타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한쪽코막힘과 같은 증상에 대해 대부분의 환자분들은 단순한 겨울철 감기라고 생각하시고 넘기려는 경향이 많은데요. 

물론 감기는 2주 정도가 지나면 대부분의 증상이 사라지고 낫게 됩니다만 비염은 2주가 지나도 증상이 호전되지 않으며 오히려 악화되는 경향이 나타나게 됩니다. 

이렇게 한쪽코막힘 증상이 나타나는 비염은 용종동한의원에서 볼 때 무엇보다 면역력을 강화시키는 것이 중요하다고 봅니다. 급격한 온도차로 인해 면역력이 떨어지게 되면 작은 질병에도 쉽게 노출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알레르기 비염의 경우에는 자극물질인 항원에 대해 대항할 수 있는 면역력이 필요한데, 이러한 면역력이 떨어지면 알레르기 자극물질에 대해 대항하지 못해 더욱 비염 증상이 악화되게 됩니다. 때로 감기를 오래 앓는다거나 과로로 면역기능이 떨어질 때에도 비염이 발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따라서 용종동한의원에서는 비염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몸의 면역력을 높이는 것이 중요하다고 보며 면역력이 높아지면 알레르기 항원에 노출된다고 하더라도 바이러스에 대항할 힘이 생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각 개인의 증상과 체질에 따라 면역력강화를 위한 치료를 진행하게 되며 각 증상에 따른 치료도 병행하게 됩니다. 한쪽코막힘 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 비염, 치료가 늦으면 만성 비염으로 증상이 악화될 수 있다는 사실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비염과 관련해 궁금한 사항이나 치료가 필요하시다면 용종동한의원 화생당한의원과 함께 하시기 바랍니다.